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추천

[K-Drama Recommendation/한국 드라마 추천_02] 사이코지만 괜찮아

by 뮨서 2023. 1. 15.
반응형
 

제목(Title): 사이코지만 괜찮아(It's Okay Not to be Okay)
출연(Actor):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외
방송사 / 최고 시청률: tvN / 7.6%(방영 당시 넷플릭스 1위) 

 

이번에 소개해드릴 드라마의 제목은 "사이코지만 괜찮아(It's Okay Not to be Okay)"입니다.
 
 (전 드라마를 소개하는 입장인데,, 왜 이렇게 떨리는 걸까요?ㅠㅠ 정말 너무너무 재미있게 시청한 드라마라 많은 분들이 꼭꼭 넷플릭스를 통해서라도 보셨으면 해요ㅠ) 
 
 혹시나 '사이코(Psycho)'라는 단어가 들어간 제목의 드라마라 무서울 것 같다는 걱정은 절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말 힐링, 드라마가 힐링 그 자체랍니다~ 사실 저도 드라마를 보기 전 제목 때문에 '음? 무슨 내용일까'하는 생각이 든 건 사실이었어요! 하지만, 그런 생각 때문에 드라마 시청을 망설이신다면 정말 그 시간에 한 회라도 빨리 보시길 추천! 합니다.
 
 이 드라마는 군대에서 전역한 김수현 배우님의 복귀작으로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김수현 배우님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서예지 배우님과의 합으로도 유명했죠. 다들 김수현+서예지 배우님의 얼굴 합이 정말 미쳤다는 사실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ㅠ (정말 미쳤습니다 정말) 혹시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두 분의 얼굴을 절반씩 합성해둔 사진을 첨부할게요!

(사진 출처: 인스타그램 seoyeji.news 님)

 

 이런 두 배우님들의 연기합은 또 얼마나 잘 맞는지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는 드라마였습니다. (저는 드라마 본방사수한 날이면 여운이 심해서 네이버 TV로 3번, 유튜브로 3번 이상씩은 꼭 주요 클립 영상은 돌려본 것 같아요 핳하)
 
그럼 지금부턴 스포 없이 내용을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사이코패스 동화작가 '고문영'역의 서예지 배우님과 정신병동의 보호사인 '문강태'역의 김수현 배우님, 그리고 강태의 형이자 발달장애 3급의 고기능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문상태'역의 오정세님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세 분 외에도 정말 연기력 출중하신 배우님들이 드라마를 이끌어나가셔서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자폐를 가진 형과 둘이서 함께 사는 강태의 주변을 어느날부터인가 사이코패스 작가 문영이 맴돕니다. 강태의 형 상태는 문영과 그녀가 만든 동화의 열혈한 팬인데요. 상태가 문영의 팬싸인회를 가게 된 계기로 두 사람은 만나게 됩니다. 이후 강태에게 관심을 가지게 된 그녀는 형을 지키기 위해 늘 참기만 하는 강태의 모습에 답답함을 느낍니다.(그러나 문영은 절대 강태의 곁을 떠나지 않죠) 그녀와 반대로, 강태는 매사 참지 못하는 성격과 늘 직진으로만 달리는 (자신과의 정반대인) 문영의 모습에 처음에는 무척 당혹스러워 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일로 부딪히게 된 문영과 강태는 점차 가까워지고,,, 아,, 여기서부턴 어쩔 수 없는 스포가 들어가게 되는데요.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바로 드라마 시청하러 갑시다!
 
그리고 줄글이 아닌 드라마 자체를 빠르게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넷플릭스를 찾아보셔도 되구요! 아니면 유튜브에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검색하신 뒤에 클립영상을 찾아보셔도 될 것 같아요.
 
(유튜브에 게시된 1화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ㅎ)

- 드라마 관전 Point 1 - 오정세 배우님의 미친 연기력
 
많은 분들이 '김수현으로 드라마 시작했다가 서예지한테 빠지고, 드라마 끝날 무렵이면 오정세한테서 빠져나오질 못한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그 많은 오정세 배우님께서 연기한 문상태 역이 정말 매력적이었는데요! 저도 상태 때문에 울고 웃은 적이 많은 적 같아요. 드라마의 후반부에 접어들 수록 한층 더 성장한 상태의 모습에 많은 분들이 감동받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스토리 전개 상 정말 몰입되면서 눈물이 나올만한 장면들이 자주 등장하는데 저도 눈물 왕창 흘리면서 정말 오정세 배우님 연기력이 미쳤구나.. 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ㅠ

 
- 드라마 관전 Point 2 - 등장인물 간 티키타카
 
물론 눈물나는 장면들도 자주 등장하지만, 드라마 중간중간 등장하는 상태와 문영의 유쾌한 티키타카가 많은 시청자들 분들께 사랑을 받았습니다. 정말 티키타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두 사람의 대화를 정말 좋아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전 특히 상태가 문영한테 종종 날리는 팩폭들 때문에 많이 웃었네욬ㅋㅋㅋ)
 
그리고 극중 강태의 친구 역할을 맡으신 '재수(강기둥 배우님이 연기하셨습니다)'과 강태의 소소하고 유쾌한 대화 역시 드라마 중간중간 실소를 불러 일으킬 겁니다. 정말 우리 재수 귀엽고 사랑스럽고 다하는 역할로 나오죠ㅎㅎ
 
 
- 드라마 관전 Point 3 - 또 하나의 럽라
 
극 중에는 강태와 문영이의 러브라인 이외에도 또 하나의 러브라인이 존재하는데요. 문영이가 소속된 상상이상 출판사의 대표 '상인'과 문영의 어린시절 친구이자 괜찮은 정신병원의 간호사로 근무하는 '주리'의 몽글몽글한 러브라인입니다:) 직진남+주리만 바라보는 상인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전 상인 역의 김주헌 배우님이 '낭만닥터 김사부'에 나오는 원장이라는 사실을 듣고 진짜 충격 받았어요 흐아)
 
 
이외에도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매력은 정말정말 다양하게 존재합니다ㅠㅠ 글이 너무 길어져 정말 몇가지밖에 언급하지 못하는 점이 아쉬워요ㅠㅠ 문영이의 파격적이고 화려한 의상, 완벽한 연출과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동스러운 전개까지.. 정말 사괜의 매력은 파도 파도 끝이 없습니다!!!!!!! 제발 여러분 사괜하세요 사괜!!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추천합니다.
 
(사진 출처 = tvN)
반응형